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입니다.

 

이놈의 더위는 8월 반이 지나가도 꺾이질 않네요.

 

실외온도 34도가 말이 되냐 진짜 ㅠㅠ

 

더럽게 더운데 다들 더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주제는 강릉 아쿠아리움 탐방기 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전 아쿠아리움을 정말 좋아합니다.

 

근데 또 강릉을 갔는데 아쿠아리움이 있다고 하니 제가 안가볼 수는 없죠!

 

아쿠아리움 방문기 시작합니다!

 

 

날씨를 보여주는 사진... 어우 진짜 더웠습니다 진짜로...
아쿠아리움 입구입니다.
그... 가오리가 입구에 박제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엄청 크네요...
온라인으로 입장권 구매시 할인이 붙습니다. 꼭 온라인으로 예매하세요 ㅋㅋㅋ
크기는 생각보다 크진 않더군요. 대략 30분 정도 관람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이젠 딱 봐도 익숙한 민물고기들.
물고기 상태를 보니 관리가 꽤 잘 되고 있는것 같아요.
아따 너 참 못생겼다... 내가 남말할 처지는 아니지만...
바닥에서 수면중이신 메기들.
얘도 상어입니다. 이름이 무슨 상어였나는 기억이 안나는데...
바닥에 깔려서 주무시는 물고기분들이 많더라구요. 벌건 대낮인데...
우파루파!!
오대산 국립공원에 사는 물고기들이라고 합니다.
구석에서 주무시는 수달들.
낮이 익은 물고기 추가요.
피라루크 같은데 아따 크다...
민물 대형고기들
수조가 여긴 민물 대형 고기들 전용으로 묶어놨네요.
늘 낯익은 녀석. 그리고 큽니다.
여기부터는 바닷고기 같네요.
얘들도 대낮부터 주무심.
뼈까지 보이는 물고기. 익숙하시죠?
저어기 구석에 사료 넣어주니 잽싸게 달라붙습니다.
여기도 우파루파가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아홀로틀. 어디선가 본 명칭인데 저도 우파루파로만 기억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흰색보다 검은색 보면 참 검은색 못생겼...ㅠ
역시 바닷고기들
잘 움직이시다가 바닥에 착. 이제야 좀 찍기 수월하네요.
얘도 뭐... 머리 큰 물고기야 원체 유명하죠.
플라워혼 근데 이쁜지는 모르겠어요 전...
인도네시아 칼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는 물고기일껍니다.
워낙 얘도 많이봐서 익숙
그놈의 피라니아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딜가나 있는 해파리들.
요기도 해파리가 종류별로 좀 많더라구요.
알비노 물고기. 이게 이렇게 많은건 또 처음 보네요.
수만분의 1인데 뭐 저리 많이 데리고 있는지 ㅋㅋㅋㅋ
무태장어. 지금은 양식이 되는 녀석들이죠.
얘 보니까 장어구이가 땡깁니다... 쩝...
또 지나가다 있는 해파리들.
관상용 물고기 같은데 제대로 안찍었네요.
기다란 물고기들... 인데 중간에 뱀...도 물고기로 치나...??? 곰치는 납득이 되는데 물뱀류도 물고기로 들어가나보네요...
이제 관상어입니다.
조그만한 치어들
거북이들 밥주는 곳도 있습니다.
사람 보이는 밥주는줄 알고 일단 달려듬...
사진찍기 참 좋습니다.
사료 주던 말던 돌 위에서 그냥 멍때리시는 거북이

 

2층입니다. 이제 가오리랑 다른 종들이 보이기 시작하요
손으로 만질 수 있는 풀도 있다고 합니다.
근데 불가사리 말고는 안보여요...
여기도 저기도 불가사리뿐.. 나머지는 위험한가...??
그리고 바로 옆에 있는 물범... 얘 사진 잘찍어주더라구요. 사진을 아는 녀석임.
가만히 사진찍게 있어주는 센스
머엉... 아이고 귀여라 ㅠㅠ
사람을 유심히 쳐다보는 느낌
눈 동글동글한거 보세요 ㅠㅠ
초근접 샷 ㅠㅠ
닥터 피쉬 체험장입니다.
실제 닥터피쉬 있구요... 저는 감각이 예민해서 손넣으면 으으으 으아아 #$&*@$& 어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고 합니다.
저어기 거북이랑 다른 물고기들이 있습니다.
해저 터널 내에 있는 물고기라고 합니다.
상어다아!!
해저터널은 다른곳처럼 크진 않더라구요.
요기도 상어
조오기 큰 상어!!
거북이 안뇽. 움직이지 않아서 사진찍기 좋았음.
가운데서 좀 더 주인공같이 찍어봄.
확대샷!
여기는 가오리들이 많았습니다.
산호들과 다양한 작은 물고기들이 많던 곳
색감도 푸르러서 깊은 바다의 느낌
점박이 물고기
코가 좀 크신 물고기
단골 손님 쏨뱅이씨
여긴 복어들이군요.
가시복어네요
생각해보면 얘도 부푼 모습을 한번도 못 본듯...
니모로 유명한 열대어
백점 얼룩상어라고 합니다.
알이 주머니 모양이라 신기...
얼룩상어가 좀 ㅏㄶ았어요.
이게 백점 얼룩상어 알로 보입니다. 다만 안에 새끼는 없지 싶어요?
청소부 물고기
장어다! 다만 좀 생긴게 험상궂네요
생긴거 보소...
성별이 바뀌는 신기한 물고기네요. 위에 애는 중성인가봅니다.
펭귄들도 있습니다.
오오 귀여웡
눈 감은 펭귄!
역시 다시 바다 물고기들
해마네요. 꼬리 매달고 잘 버티고 있습니다.
다시 펭귄 수조. 펭귄이 아주 많아요
보다시피 수조도 꽤 큰편
펭귄 수조아래로 기어가면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쳐다보다가 쑥 하고 들어가던 펭귄
물 호스가 신기한 펭귄
호스가 신기한가..ㅋㅋㅋ
이게 뭘까... 뭘까... 고민중인게 딱 보임 ㅋㅋ
아래 기어가서 찍은 초근접샷
그래서 건졌습니다 초근접샷! 귀여워...>.<
안뇽???
크 너 이쁘다. 셔터가 쉴 새가 없어요
똘망똘망 펭귄을 마지막으로 나옵시다.
어마어마한 크기의 거북이
수명...350년... 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밖에 나오니 물고기 밥주기 있습니다.
여기도 사람보면 굶었나 미친듯이 옵니다.
인간 밥내놔라 인간 밥내놔라
아쿠아리움 전경입니다.

 

비록 크지는 않지만, 정말 볼거리가 많았던 강릉 아쿠아리움 입니다!

Posted by Z.Do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