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입니다.

 

다들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명절이 왔으니 연례 행사 중 하나인 프라모델을 조립합니다 ㅋㅋㅋ

 

그래서 오늘의 글은 잠시 여행기를 접어두고 프라모델 조립기를 써볼까 합니다!

 

 

이번에 조립한 녀석은 올해 생일선물로 7개월 전에 받았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G 프리덤 2.0 버전입니다.

 

어찌보면 건담이 상업화로 성공하게 된 가장 큰 이유를 갖고 있던 녀석이기도 하죠.

 

(실제로 시드 35화 하늘에서 강림하는 검 이후 시청률이 올랐다고 합니다. 프리덤 등장이 워낙 임팩트가 강했으니...)

 

그런 프리덤이 리뉴얼된 프리덤 2.0 버전! 조립 시작해봅니다

 

MG 프리덤 박스입니다. 박스아트부터 강렬하고 간지가 납니다.

근데 프리덤하면 무지개빔포인데... 왜 이도류를 박스아트로 했는지... 조금 아쉽...

얘도 조립할꺼... 어마어마합니다... 후... 어찌됐든 시작해봅니다.
시작은 몸통조립. 저 하얀 발칸이랑 몸통부의 배출구? 은근히 잘 떨어지더라구요. 아 그리고 버는... 최대한 깨끗이 자른다고 했는데...-_-;;

 

머리 조립. 지금 보니까 저 몸통부 버 거슬리긴 하네요-_-;;; 조립 당시에는 몰랐는데....
양팔 조립. 팔이 조립되기 시작하니 이제 제가 알던 날렵한 프리덤의 이미지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립 중 놀랐던 하나. 스커트 부품 뒤에 ZGMF X-10A... 설마 이게 뒤에 박혀 있을 거라곤 생각도 못했습니다. 씰로 구현했을줄 알았는데;;
발까지 조립. 깔끔한 프리덤의 색상. 역시 프리덤은 프리덤입니다. 이뻐요.
양 스커트의 레일건 조립. 레일건 접고 펼치는 구조가 진짜 잘만들어져 있어서 감탄...
이건 백팩 파츠입니다. 역시 각인이 되어있네요 ㄷㄷㄷ
백팩까지 조립 완료. 캬... 이렇게 놔두니 정말 아무것도 안하고 눕혀 놨는데도 간지가 철철... 데칼 없어도 진짜 깔끔하고 이쁘죠?
애니의 그장면 무지개포! 빔라이플 + 레일건 + 등 뒤의 포(포르티스 뭐시기 였던가요?) 지금 보니 레일건 한쪽 왜 비뚤어져 있니!!

옆에 저... 정크 파츠좀 치울껄 그랬나봐요...

이 사진에선 다행히도 레일건이 멀쩡해 보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빔라이플을 허리에 장착하고 빔샤벨로 바꿨습니다. 저놈의 방패 때문에 레일건이 간섭을 받는군요. 지금에서야 알았습니다 ㅋㅋㅋ
어깨 포는 지금 사진 보니 왜 각도가 제각각이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환장하겠네욕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프리덤은 이클립스 옆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여태까지 조립한 녀석들이 하나씩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제 자리가 없어 보입니다?! 아직 2개 더 조립해야 되는데?! 

 

위에 HG들을 아래층으로 위치를 이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 지금 보니 왼쪽 어깨포 다른데 보는거 킹받네요 ㅋㅋㅋㅋ 본가 가면 다시 건드려 놔야 겠습니다. 다리랑 같이...

 

조립하면서 후기

 

1. 빔 라이플 쥐는게 의외로 어렵다. 손이 고자인건지 모르겠는데 진짜 포징 하려고 빔라 쥘때 짜증났음

 

2. 이클립스 백팩이랑 프리덤 백팩이랑 호환 불가. 뒤에 조립부 크기가 달라서 조립이 안됩니다.

(이클립스 클리어 / 프리덤 클리어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건프라 엑스포때 확인되었던 바로는...)

 

3. 그 외에는 크게 흠잡을곳 없는 명품 프라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Z.Do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