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입니다.

 

이번 글의 주제는 2022 코엑스 건프라 엑스포 입니다.

 

건프라 엑스포는 어제 마지막으로 끝났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엊그제 다녀왔습니다.(아따 힘들었어요...)

 

정말 볼거리 많고 이야기 거리 많았던 건프라 엑스포

 

사진과 함께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엑스 1층 B2 홀에서 하고 있었던 엑스포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여서 부담없이 들어갔습니다.

일반 관람 대기 시작지점이라고 했는데, 딱히 대기가 없어서 쭉 들어갔습니다. 아! 저는 4시쯤 입장했어요.
반다이 남코 코리아. 건담 좋아하는 사람들을 환장하게 하는 그 이름...

그리고 왼쪽에 위치한 퍼스트 건담. 진짜 건담의 성지에 온 느낌입니다.

이번에 나오는 신작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이 딱히 제 스타일은 아닌지라 그냥 흘려 보고 지나갔습니다.
포켓몬도 있더라구요? ㅋㅋㅋ 아이들이 매우 좋아했었습니다 ㅋㅋㅋ
포켓 프라...??? 10분??? 딱 봐도 유아용으로 생각됩니다.
MGEX 2탄. 사상 최고봉의 금속표현. 그리고 스트라이크프리덤.... 크...

참고로 MGEX 1호는 유니콘이라고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니 나오네요.

오 최근 새로 나온 뉴건담 롱레이지 핀판넬도 있었습니다.

저녀석은 RG로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살까 말까 고민중이였는데 일단은 집에 뉴건이 있으므로 보류.

쉔롱이 처음으로 HG화 된다고 합니다.

HG로 없는줄도  몰랐는데 의외네요.

또 지나가다보니 초대형 포스터로 딱 붙여놓은 스트라이크 프리덤...
딱 봐도 간지가 철철철 흘러 넘치는 스트라이크 프리덤입니다. 원작에 나오는 무장 기믹도 더 완벽하게 구현을 한 듯 하네요.
MGEX 스트라이크 프리덤. 진짜 빛이 나네요... 크...
천장의 조명을 받아 더욱 찬란하게 빛납니다. 와... 진짜 이쁘긴 합니다.
살짝 조명 낮추고 다시 한컷. 그래도 이쁜건 변함이 없습니다.
스트라이크 프리덤의 끝판왕 같습니다. 진짜... 와 소리밖에 안나오고 주변 사람들도 여기에 셔터가 집중되어 있더군요.
스트라이크 프리덤 프레임인가 봅니다. 저기에 부품을 조립하는 것 같은데 조립 기술이 더욱 발전한게 눈에 확실히 띕니다.
퍼스트 건담. 전 왠지 모르겠지만, 퍼스트 건담에는 정이 안갑니다. 안이뻐서 그런가-_-;
이번 엑스포에서만 파는 한정판 녀석들. 상품의 일부를 에코프라로 쓰는 녀석이라고 합니다.
역시 이번 엑스포 한정판. 클리어 파츠 녀석들은 정이 안가요. 이쁘질 않아...
여기도 클리어가 반... 뉴건은 조금 나은 것 같지만 그래도... 아...
발바토스는 확실히 이뻐 보이는 메탈 컬러입니다. 근데 그 밑에 키티는... 어... 자쿠 키티랑 건담 키티?! ㅋㅋ
사이코 자쿠, 선더볼트, 그리고 결정 유니콘.
이번 엑스포 한정판 퍼펙트 스트라이크와 그리고 앞으로 팔 예정? 으로 보이는 아스트레이 레드드래곤입니다.

여담이지만, MG 레드드래곤을 사려고 했었는데, 이 녀석이 웹한정판이였다 보니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MG로는 130,000원, 메탈빌드는... 아... 메탈빌드는 원래 비싸지^ㅡ^ ㅋㅋㅋ

근데 얘는 HG인데도 4만원이 넘더라구요. 반다이 니네 너무한거 아니냐...
MG 퍼펙트 스트라이크 칼이... 소드 스트라이크 칼이 아닌 실체검 입니다. 원래 실체검이였던가???

제가 시드는 리마스터 판을 안보고 예전 2002년에 첫 판을 봐서 퍼펙트 스트라이크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그걸 보고 고등학교때 점수를 애니와 교환했습니다.)

시드 데스티니에 나오는 어...?? 저런게 나왔다고??? 에일 캘러미티??? 저건 뭐야??? 소드 캘러미티는 봤어도 에일 캘러미티는 처음봅니다.
진 글래디에이터? 이건 또 뭘까요... 시드 데스티니에 모르는 기체들이 아직도 있네요 ㄷㄷㄷ
이 위는 헤비암즈 빼고 모르겠습니다 허허허
지옹과 디지몬?! ㅋㅋㅋ 디지몬도 점점 메카가 되고 있네요...
역시 더블 오라이져. 간지가 좔좔 흐릅니다.
소문으로만 무성하던 RG 가오가이거! 진짜 있는 제품이였군요.
가격도 RG 치고는 높은 가격인 72,000. 그래도 사라고 하면 사지 않을까 싶은데요...
알트아이젠이다!!! 오리지널 기체도 있었습니다. 오... 신기
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하악 사이버스타 하악하악하악하악

제 슈로대 최애 기체를 뽑으라고 한다면

 

사이버스타, 데스사이즈 헬 커스텀, 윙 제로 커스텀, 건담 더블 X, 더블오 풀세이버 정도 인데

 

무조건 제 1순위로 두는 녀석.

 

쟤는 MG로 내줬음 하지만... 안내주겠죠? 솔직히 살까 고민 많이 했던 녀석 중 하나.

게슈도 있네요. 블랙홀 캐논 쏘는 연출이였으면 더 멋졌을거 같은데...
류진마루?!?!? 국내명칭 씽씽캅이 프라로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뭐야 이 울트라맨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지 모르는 녀석들. 풀메카닉스라고 하는데 처음 봅니다.
역시 처음 보는 녀석들 투성
메탈 스트럭쳐 뉴건담... 와... 미쳤다 진짜... 가격도 퀼리티도 진짜...
진짜로 미친 퀼리티네요.
이날 가장 많은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고 생각되는 녀석. 메탈 스트럭쳐 사자비.
진짜 미친 퀼리티. 11월 판매인데도 이 녀석은 추첨을 통해서 한정 판매한다고 하더군요.

갖구만 있어도 얘는 가격 대비 몇배는 오를 것 같더군요.

어림 잡아도 500 이상은 받을 것 같네요... ㄷ

 

아니 저기... 규칙성을 좀 두고 프라를 전시좀 해줬으면...

하이뉴, 에바, 엑시아...인데 뒤에 백팩이 있는 엑시아?! 그리고 스트라이크 루즈 IWSP인가 그 녀석.

 

그 외 두마리는 모르겠군요 ㅋㅋㅋ

메탈빌드였어?! 히익!!! 가격 미정. 뭐 20이상 잡겄지...-_-;
메탈빌드 데바이즈 엑시아?! 데바이즈 엑시아 라는건 처음 보네요. 아발란체 엑시아는 알아도...
메탈빌드 하이뉴. 45???? 야이... 아무리 인기 있어도 가격이...

저기 공통점은 그냥 메탈빌드인가 봅니다. ㅎㄷㄷ

여기는 무슨 공통점인가 했더니 메탈로봇혼입니다.

휴케바인이 블랙홀 캐논 들고있네요. 슈로대에서 참 잘 써먹었는데....크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 철혈의 오펀스를 본 적은 없지만, 마지막 연출이 개간지라고 들었습니다.
제타... 너 어떻게 그 긴 하이퍼 메가 런처를 한손으로 들고있는 거니...? 고정력 쩐다 너???
메탈빌드 소드락과 런처락... 전 소드락에 한표. 간지는 얘가 조금 더 나네요.
메탈빌드 풀크로스다! 기존에 알고있던 풀 크로스와 색상이 살짝 다르지만, 그래도 그 특유의 망토와 간지는 사라지지 않았네요.

그리고 메탈빌드니까 가격이 미쳤겠지...

에일 스트라이크. 어찌보면 가장 보편적인 기체라고 생각됩니다.
듀얼과 진. 듀얼... 얘는... 스트라이크랑 비슷한 라인인데 좀 강화 파츠좀 많이 주지... 어설트 슈라우드만 주지 말고...
파워레인져!!
스타 가오가이거, 마이트가인, 무한권?! 쓰는애... 그리고 하나는 모르겠네요.
파이널 퓨전!!! 뒤에 스탠드를 초록색으로 했으면 더 원작에 가깝게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퍼스트건담 골드버전 3.0!!

여기서부터 일반인들이 만든 출품작 입니다.

 

진짜 멋진 녀석들이 많아 최대한 다 담아왔습니다.

크시와 페넬로페. 페넬로페가 원래 크시보다 컸나요??? ㄷ
발바토스. 크... 도색 잘했네요.
미친... 유니콘 짬뽕... 아이디어도 쩔지만, 그만큼 유니콘이 파생 제품이 많다는 거겠죠.

유니콘, 밴시, 페넥스, 퍼펙트 유니콘, 각성 유니콘 5종이 섞여있네요 ㄷ

건담 유튜브 1인자 제룡. 추첨을 하고 있더군요. 건담 전시장에서 저런 유명인이 있는걸 보고 진짜 얼마나 큰 행사인지 다시 깨달았습니다.
월광접 하이뉴라고 합니다. 핀 판넬을 이용해서... 아이디어 멋집니다.
뉴건담을 이긴 사자비. ㅋㅋ 원작과는 다른 결말이지만 뉴건을 아작을 내놨네요 ㅋㅋ
바주카 발사 연출... 솜으로... 굳굳
유니콘과 밴시를 진짜 교묘하게 딱 절반씩 섞어놓은 녀석. 진짜 절반 작업... 완벽하네요.
무지개색 문건담?! ㅋㅋ
티탄 컬러로 맞춘 프리덤랍니다. 눈 색상을 조금 더 포인트를 줬음 어땠을까 생각이...
이게 내가 조립한 에피온이라고??? 이 도색이 훨씬 더 멋지네요. 미쳤다... 진짜...
90개의 핀판넬을 장비한 뉴건담. 노가다...와...
뭔지 모르는 짬뽕기. 이것 저것 다 섞여있는 것 같은데, 짐작도 안가네요.
샌드록과 마그아낙 부대. 노가다에 정성이 와...
블루/골드 컬러의 페넥스 리베르타. 리베르타가 프라로 나왔던 건 기억하는데, 이런 색상으로 나오니 완전 다른 기체인줄 알았네요.
제가 봤던것중 1등을 뽑으라면 단연코 이녀석을 뽑겠습니다. 아스트레이라는데 진짜... 얘 애니에 나왔으면 할 정도의 임팩트
간지, 조형, 도색 등 진짜 모든게 완벽하다고 생각된 녀석. 개멋져요!!!!
서로 바꾼 사자비와 뉴건담 ㅋㅋㅋ 뉴건담에 판넬, 사자비 핀판넬? ㅋㅋㅋㅋ
건담W 5인방. 엔들리스 왈츠 쓴건 그냥 직접 쓰지 말고 인쇄해서 썼으면 더 완벽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건담W 엔들리스 왈츠로 시작한 제 건담 생활

 

이렇게 보니 또 추억이 새록새록...

조립도 다 잘했는데, 데칼은 윙제커만 붙어있네요 ㅋㅋㅋㅋ
더블오는 맞는데... 각종 파츠를 다 때려박은 더블오네요 ㅋㅋㅋ
애니의 한장면을 연출한듯한 세세한 디오라마.
나이팅게일에 네오지옹 섞은거 같은데... 스케일이 ㄷㄷㄷ
아이디어 굳. 윙제로인데 도색은 스노우 화이트 느낌. 거기에 날개는 데스사이즈 날개로 반은 악마로 표현. 거기에 꼬리는 에피온 히트로드 같네요.
카툰 렌더링을 집어넣은 녀석들. 프라로 조립하고 먹선을 저렇게 넣으니까 진짜 신기하더군요 ㅋㅋㅋㅋ
시난주 스타인 머리와 엑시아 몸...머리인데...어... 더 이상은 모르겠다 ㅋㅋㅋㅋ
퀀터 풀세이버에 클리어 파츠를 이용해서 트랜스암을 쓰는걸 표현한 느낌. 다들 아이디어가 진짜 ㅎㄷㄷ 하네요.
엑시아와 건담보다... 더 멋졌던건 주변 디오라마와 LED 조형이 진짜... 얘도 미쳤다는 말밖에 안나왔습니다.
하이뉴가 갖고 있는 최고의 무장. 이거 게임에서 나온적이 있던가요???
이클립스... 클리어가 나왔었나요??? 거기에 프리덤 날개??? 와... 이게 이렇게 조합이... 이클립스가 시드계통이니 백팩이 맞을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일단 이클립스는 한정판으로 나온 스트라이커 백팩 아니면 백팩이 없으니(예전 사진 참조)

 

프리덤 백팩이 근데 완벽하게 어울리네요. 대박...

 

하지만 이클립스 변형이 꽤 손이 많이 가므로... ㅂㄷㅂㄷ

 

 

아래 사진부터는 엑스포에 위치한 샵 전시품들 입니다.

이번 엑스포에서 파는 한정판 녀석들. 한 녀석은 이미 품절이네요. 저는... 검은 발바토스와 퍼펙트 스트라이크를 구매했습니다...ㅠㅠ

14만원...음...어... ㅠㅠ

빼곡히 전시된 건프라들. 눈에 띄는건 이클립스 클리어 파츠가 눈에 띄네요.
건담 브레이커 등장 기체들도 있습니다. 저 녀석들도 MG로 내줬으면 좋겠다...
헬리오스, 브레이징, 퍼펙트 스트라이크 프리덤. 크....
가격은 HG답게 매우 착합니다. 하지만 퀄리티는 HG다 보니 좀 떨어지겠죠.
뉴가 듀나메스 넘어뜨렸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스사이즈 EW 버전도 눈에 띄고 잔라이져도 눈에 띄네요.
마지막 장식장. 제가 조립했떤 이클립스와 하이뉴 외 있습니다. 아래 360,000원 세트는 뭔가 많아보이는데...

사진상으로 보이는건...

MG 건담 3.0 골드코팅 Ver

RG 하이뉴 / MG 이클립스

MG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 플라이트(맥기 프레임 & 클리어 외장)

MG 윙제로 EW Ver.Ka(클리어)

 

이거 합쳐서 360,000원이라고 하는것 같네요.

 

클리어만 아녔음...

 

뭐 여튼 이렇게 다녀왔습니다.

 

사진이 어마어마하게 많네요.

 

돈도 많이 썼고....

 

뭐 그렇습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그럼 모두 다음 글에서 봐요!! 뿅!!

 

 

Posted by Z.Do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