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말씀드렸던데로 오늘은 바꾼 폰을 리뷰하겠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다는 그린 에메랄드!!

 

...네 초록 성애자라 아이언2에서 초록색인 핸드폰으로 갈아탔습니다(...) 아이언2 잘가...

 

그래서 본격적으로 S6 엣지 그린 에메랄드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리뷰하기에 앞서 S6 엣지 스펙한번 살펴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 : 2600mAh(...일체형)

 

크기(세로X가로X두께) : 142.1 x 70.1 x 7.0 mm

 

무게 : 132 g

 

디스플레이 : 듀얼 엣지 슈퍼 아몰레드

 

해상도 : 2560 X 1440 (QHD)

 

RAM : 3G

 

용량 : 64G(S6 엣지는 32, 64기가 두종류가 있으나 그린 에메랄드는 64G밖에 없어요.)

 

카메라 : 후면 1600만, 전면 500만화소

 

그 외 : 자이로 센서, 심박 센서, 지문 센서 기타 등등...

 

 

간단히 설명하면 이정도 되겠습니다.

 

이제 사진으로 같이 이쁜 모습을 만나보겠습니다.

 

 

 

아 드디어 워너비 아이템중 하나였던 초록색 핸드폰도 맞췄습니다! ...초록색 차는 안나올테니 튜닝 해야하려나...ㅡ_ㅡ;;

 

 

내부 구성입니다. 진짜 심플합니다. 충전기, USB 케이블, 이어폰... 무선 충전기는 역시 따로 구매해야 하나 봅니다. 써보고 싶었는데...음... 따로 사서 리뷰해야 할까봐요...

 

 

아 하나 더있네요. USIM 꽃을수 있게 해주는 클립.

 

 

아 저 아름다운 초록색 자태를 보라!!! 엉엉 아가 이쁘게 써줄께 ㅠㅠ

 

 

엣지라는 이름답게 옆면 모서리부 액정에 따로 표시가 됩니다. 아이언2로 찍은 마지막 사진입니다. ㅠㅠ

 

 

S6의 화면입니다. 늘 깔던데로 깔았습니다. 여러분께 리뷰했던 레이븐, 피파... 아 에브리타운을 리뷰 안했네요. 제일 오래한 앱게임인데(2년 조금 넘었다죠...)뭐 시간나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 삼성페이정도가 눈에 띄실거라 봅니다.

 

 

설정에 들어갔을시 모습입니다. 희안하게 사용설명서를 종이로 안주고 따로 아이콘으로 해놨습니다. 인터넷에 들어가서 사용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아이콘들... S플레너, S헬스등 삼성전용 앱이 많습니다. 그리고 미처 사진을 준비하지 못했는데, 갤럭시 앱에 들어가서 보면 스킨을 다운받아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화면은 기본화면이 아닌 스킨을 적용한 화면인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하는 스킨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글꼴도 가능한데... 돈내고 다운받으라고 해서 안 받았습니다. 뭐 폰트야 필요하면 다른곳에서 받죠 뭐.

 

우선 간단한 리뷰는 끝났으니 장점과 단점을 소개하고 이 글을 마칠까 합니다.

 

장점

 

1. 편리함

 

지속적인 핸드폰 사업을 하다보니 역시 사용자가 뭐가 필요하고 뭐가 중요한지 알고서 필요한 어플이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갈수록 핸드폰이 쓰기 편해지고 있어요.

 

대표적인 예로 화면 캡쳐시 손으로 화면을 쓸어내리면 캡쳐가 됩니다.(좌에서 우, 혹은 우에서 좌)아직은 적응이 안되서 잘 안되는데, 정말 좋은기능 같아요.

 

그 외 엣지 스크린도 있겠군요.

 

2.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뭐든 되는 생활(대신 폰 꺼지면 X됨)

 

핸드폰 내에 만보계, 카드 내장, 심박 측정 등... 과연 이 핸드폰을 쓰면서 다 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써본건 만보계와 삼성 페이로 쓰는 카드 정도가 되겠네요.(삼성 페이는 추후 간단하게 리뷰해볼께요.)

 

3. 디자인

 

아 정말 간지납니다. 특히 그린에메랄드... 이건 제가 초록성애자여서가 아니라... 진짜... 이뻐요...

 

 

단점

 

1. 일체형 배터리

 

삼성이 미쳤어요. 왜 탈 부착식 배터리를 쓰다가 일체형을 사용하게 되었는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덕택에 저는 항상 보조 배터리 수혈팩을 달고 삽니다(...) 배터리 자체도 용량이 큰편이 아니기에 한 3~4시간? 게임 돌리면 배터리가 만땅이였던 애가 15프로 언저리에서 놀고 있어요. 이건 정말 큰 단점입니다. 폰 자체의 무게는 가볍지만, 보조 배터리가 무겁기에... 폰 무게 + 보조배터리 무게로 제 주머니 위아래는 항상 묵직합니다. 혹시 빠른 충전되니까 상관없다고 하는 분들, 출장 다니면서 콘센트 꽃고 다닐순 읍습니다. 거기에 무선 충전기 지원하는 차는 요즘에 나오는 차 아니면 읍어요.

 

2. 너무 많은 기능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복잡 합니다!! 정말 복잡해요. 핸드폰 만지기 위해서 이제 공부까지 해야할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좀 쉬~입게! 만들었음 좋겠는데요... 하...

 

3. 가격

 

삼성 핸드폰의 전형적인 특징. 비쌉니다. 물론 Fucking 단통법 때문이기도 하지만 자체의 기기값도 상당합니다. 얼마에 샀는지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만, 59 요금제 쓰고 이것저것 다 해도... 아이언2 할부원금때보다 3~4배급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4. 최소화시 어플 재시작

 

홈 버튼을 눌러서 잠깐 다른거 확인하고 그 어플에 들어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물론 얼마나 걸리냐... 이게 왜 단점이냐 묻는분 계시는데... 게임 꺼지고 새로 시작합니다. 레이븐 ㅂㄷㅂㄷ 아이언2때는 이런거 생각도 안했는데!! 왜 내가 카페에서 레이드 하려고 방번호 알고 들어가면 새로 시작해서 방 놓치게 하는건데!! 삼성 관계자들은 이 글 읽으면 폰 업데이트해서 좀 어플 새로 시작 안되게 반영하라!!

 

이 정도로 이번 글은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날이 갑작스럽게 추워졌습니다. 모든 분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뿅!!

Posted by Z.Do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