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날이 갈수록 추워지네요. 아침에 추워서 깨는 빈도수가 점점 늘어나는 겨울입니다. 이런날은 오뎅탕에 사케 한잔하면 딱일텐데... 아쉽게도 근처에 술집이 없네요...(다이어트는 이미 망각했습니다. 그냥 유지하기 위해 운동할뿐이죠...)

 

오늘의 리뷰는 매번 똑같이 3개 맞춰대는 게임이 아닌 진짜 머리 써가면서 플레이해야 하는 게임. 메메틱 퍼즐을 소개합니다.

 

 

스타팅 로딩 화면입니다. 카카오톡을 지원합니다!

 

 

 

대략 로딩 끝난 후 시작 화면. 게임은 크게 노멀 모드와 하드 모드가 존재합니다. 하드모드의 조건은 10만점 이상의 획득이라는데 저는 바보라 그런지 10만점이 엄청 어렵더군요... 저어기 상단의 창고는 게임이 끝나고 획득하는 골드를 통해 확장할 수 있습니다. 확장하면 아래의 크기 뿐만 아니라 위의 집 이미지도 점점 바뀌는 듯 하니 나름 성장하는 것을 보는 것도 이 게임의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카드 메뉴입니다. 게임상에서 사용할 카드나 지금까지 획득한 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최대 12개까지 등록할 수 있고(게임상에서 사용 가능한 것은 최대 3장), 상황에 맞게 자신이 원하는 카드를 사용하여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게임 화면입니다. 할당량이란 땅 20칸을 파면 되고, 가운데 6은 숫자 보석들의 총 합계를 6으로 만들면 됩니다. 하트 6개는 6번을 할 수 있단 뜻이겠죠? 보석의 없는 빈 칸의 경우는 0으로 처리하여 계산합니다. 우측 하단의 1폭탄의 경우 폭탄이니 굳이 설명은 안드려도 될 것 같구요. 다음 사진으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할당량 란에 게이지 찬 게 보이시죠? 저렇게 빈 땅과 보석을 조합하여 상단의 숫자에 맞추어 땅을 파면 됩니다. 참 쉽죠? 할당량을 채우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스테이지가 넘어갈수록 상단의 숫자가 높아지고 나오는 보석의 종류도 다양해집니다.(1~5까지 나옵니다.) 같은 숫자로만 상단의 숫자를 만족할 경우 그 숫자의 폭탄으로 변경이 됩니다.(예를 들자면 1보석 6개로 6을 완성하면 1폭탄 하나가 생성됩니다. 물론 그 과정에 들어간 땅은 전부 판 걸로 체크되며 중간에 빈땅이 있어도 괜찮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선택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하단의 카드의 경우 무작위로 등장하며(단, 아까 설명한 선택한 카드가 잘 나오는 편)최대 3개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 경우는 이 게임에서 필수라고 생각되는 체력 회복 카드를 선택했습니다.

 

 

 

폭탄 4개를 이용하여 8을 조합하여 터트렸습니다. 이렇게 크게 한방 할 수도 있습니다. 폭탄을 사용하여 화면의 모든 땅을 터트릴 경우 하트 게이지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허나 의외로 어렵습니다.) 폭탄 자체의 숫자도 다 다르고 나중에 고 난이도로 가서 사용해야 하기에 폭탄의 경우 아껴야 되더군요.

 

 

 

게임이 끝난 후 결과화면 입니다. 획득한 골드 및 최고 기록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전판에 얻은 골드를 사용하여 땅을 확장해서 새로운 카드를 얻었습니다. 새로운 카드는 카드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고, 물론 카드는 강화가 가능합니다. 강화에는 골드가 사용됩니다. 후... 이놈의 강화는 어느 게임을 가도 등장하는군요...

 

 

 

업적 란입니다. 쉽게 말하면 퀘스트. 클리어하면 보석을 주고, 업적의 경우 중첩이 가능하니 부담없이 게임하셔서 획득하시길 권장합니다.

 

 

 

카드 수집도 입니다. 하... 이런 식으로 수집욕 발동도 시킵니다.

 

 

이렇게 카톡 친구도 초대가 가능합니다. 제 주변에 이 게임을 하는 사람은 저밖에 없어서 마음 편히 1등하고 있습니다 하하하... 이 게임은 타 게임에 비해 순위 걱정이 없다는게 장점인 듯 합니다ㅋㅋㅋ

 

 

이번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매번 똑같은 3개 얼굴 맞춰서 팡 팡, 아니면 항상 똑같은 RPG 육성이 지겨우신가요? 그러면 이런 게임을 하면서 머리써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블로그 주인장 Z.Dol이였습니다. 다음 글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그때까지 건강하시길!!

 

Posted by Z.Do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