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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이쪽 게시판에는 정말 오랫만에 새로운 글을 올리는 것 같네요.(마지막으로 올린게 작년 5월 22일? 로 되어있군요!)


오늘의 정보는 자동차의 크루즈 모드.  그 모드의 효율성을 직접 확인해 본 결과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크루즈 모드가 정말 유용할까? 혹은 크루즈 모드가 뭘까 하는 분들은 가볍게 읽고 가시면 될 듯 합니다.


우선 크루즈 모드에 대해서 가볍게 짚고 넘어가죠.


크루즈 모드란?


달리는 자동차에서 일정한 속도를 유지시켜 주는 모드. 크루즈 모드에 진입 시 엑셀을 밟거나 떼도 가속이나 감속이 되질 않습니다. 그렇기에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장점으로는 역시 연비 효율 및 운전의 편의성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운전이 편해짐으로 인해 졸음 운전의 가능성이 높고, 크루즈 모드를 맹신하다 사고 발생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이 크루즈 모드 테스트 결과를 공유드립니다.


테스트 차량 : 2016 코란도 스포츠

테스트 방법 : 동일 코스 일반 탄력 운전 1회, 탄력 운전 + 크루즈 모드 1회 주행

테스트 코스 : 대전 ~ 천안 국도운전(자세한 사항은 사진 참조.)


이 정도 되겠습니다.


우선 일반 탄력 운전(엑셀 밟다 떼다 반복하여 적정한 속도 유지 및 연비 향상)을 했을 시.




상단 코스로 코스는 약 76.5킬로 거리입니다. 시간은 약 2시간 2분 소요되구요. 하지만 2시간 2분 안걸립니다. 아오 저 등신같은 지X 네비게이션




3104킬로 운전했고 연비 측정을 위해 리셋.


도착시간 7시 09분. 중간에 좀 막혔습니다만 1시간 37분 소요되었습니다.

(평상시에는 약 1시간 20여분 좀 안되게 걸립니다.)




3180킬로. 76킬로 운행 연비는 12.0 km/l 입니다.


그러면!! 과연 크루즈 모드를 섞어서 운행한다면 연비가 어떻게 나올까요??




역시 동일 코스입니다. 시간만 차이가 있을뿐 코스는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3307킬로 주행. 연비는 역시 리셋.




9시 17분 도착. 도착 소요 시간은 1시간 28분입니다. 지금 보니 큰 차이는 없네요.



75킬로. 1킬로의 편차인데 큰 차이는 없습니다. 연비는 12.5km/l 로 확인됩니다.




어떤가요? 확실히 크루즈 모드를 사용함에 따라 연비 차이를 느끼실 수 있으신가요?


크루즈 모드 사용 전 연비 : 12km/l

크루즈 모드 사용 후 연비 : 12.5km/l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결론 : 연비를 높이기 위해서는 크루즈 모드를 사용하자.



이상입니다. 오늘의 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Posted by Z.D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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