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요새 너무 소홀했죠 하하하!!! 나도 압니다. 알아요!! 하하하하!!!

 

이젠 뭐 바쁘다고 해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려니 합시다 우리

 

그래도 오랫만에 미러리스로 새로운걸 리뷰하잖아요.(어찌보면 다시 리뷰할일 없을 종류입니다만...)

 

오늘의 주제는 차입니다. 무려 차!! 그것도 저의 새차!! 캬하하하하하하!!

 

저를 할부의 노예로 만든 2016년식 코란도 스포츠를 리뷰합니다!!

 

 

우선 코란도 스포츠의 제원입니다.

 

쌍용 공식 홈페이지 정보...는 아니고 네이버에서 긁어왔어요

 

  • 엔진형식 : I4 2.0
  • 과급 방식 : 싱글 터보
  • 배기량 : 1,998cc
  • 연료 : 디젤
  •  

    - 2천cc 중형차 입니다. 연료도 기름값 싸다는 디젤!!

     

    연비 : 자동 11.4km/liter(4등급)

     

    - X랄하네... 공비는 믿지 마세요. 실 연비는 아래에서 언급하겠습니다.

     

    탑승 인원 : 5인승

    변속기 : 자동 5단                            

     

    - 언제부터인가는 모르겠는데 자동 6단 변속기에서 벤츠 자동 5단 변속기로 바뀌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역시 이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언급하겠습니다.

     

    최대 출력 : 155hp

    최대 토크 : 36.7kg.m                  

     

     

    전장 : 4,990mm

    전폭 : 1,910mm

    전고 : 1,790mm

    축거 : 3,060mm

    공차 중량 : 1,995kg

    전, 후륜 타이어 : 255mm/60/18 inch

     

    - 정말 차 더럽게 큽니다. 주차할때 진짜 미쳐버리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 2륜, 4륜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일단 이정도면 설명은 얼추 되었다 보겠습니다.

    이젠 사진으로 차를 만나보시겠습니다.

     

     

     

    묵직해 보이는 이 디자인. 참 든든해 보입니다.

     

     

    ...정말 길어요. 주차공간이 모자랍니다. 주차라인 남겨 놨어도 모자란게 보이죠? -_-;;;

     

     

    뒤에는 가죽으로 바와 함께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근데 정작 중요한건 지금까지 가죽 커버를 올려본 적이 없네요(...)

     

     

     

    내부가 새차...딱 봐도 새차죠. 네 새차입니다 으하하하하!! 앞 좌석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뒷자석은 그에 비해 약간 좁은 편.

     

     

    핸들입니다. 현대,기아차보다 두배는 묵직합니다. 제 직업상 회사차를 몰고 출장을 자주 다니는 편인데, 회사의 모든 차들 아니 여태까지 몰았던 모든 차들 중에서 가장 묵직한 핸들링을 자랑합니다.

    한손으로 핸들을 돌리는 제 입장에서는 왼팔에 근육 생기는게 느껴질 정도(...)

     

     

    연비 1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에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방 카메라와 순정네비만 달았습니다. 쌍용차의 순정네비는 지니입니다.

    ...정말 순정 네비 쓰면서 욕한게 한두번이 아닌듯 합니다.

    업데이트는 차 구매 후 혹시나 해서 두번이나 해봤습니다. 후...ㅡ_ㅡ

     

     

    앞에서 찍은 뒷좌석, 이렇게 보니 조금? 넓어 보이네요.

     

    이제 제가 고대하던 코란도 스포츠 정식 후기 및 성능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2016년식 코란도 기준

     

    최고속도 : 계기판은 220km으로 써있습니다. 고속도로 기준 165km 최대입니다. (최고속도 테스트를 위해서 밟아봤습니다. 평상시엔 연비때문에라도 그렇게 못합니다 ㅠㅠ) 고속도로에서 조금 아래로 내리막이 있다면 170km? 까지 가능은 하더군요. 그 이상은 풀악셀 땡겨도 안됩니다.

    여담이지만 2~3년전에 같은 차를 산 제 친구녀석은 200km 이상도 나온다고 하더군요. 이유를 조금 생각해보니 6단 변속기와 5단 변속기의 차이 같습니다.

     

    승차감 : SUV가 그렇듯 길이 험하면 제 엉덩이도 같이 들썩거립니다. 앞좌석은 그래도 흔들림이 덜한편인데 뒷자석은... 조금 더하다고 하더군요.

     

    연비 : 복합 기준 10km/l 넘으면 기적입니다. 고속주행에서 100~120을 유지하며 악셀을 밟았다 떼었다 하면 11.7?까지는 나오는거 같더군요.(내리막길 악셀 안 밟고, 브레이크 사용 자제하고... 기타 등등 안전운전 했을시 기준)일반 주행하면... 막히지만 않으면 10km/l 조금 안나오지 싶습니다. 참고로 막히면 연비 한 없이 추락합니다. 동급 놈들과 비교해도 연비가 6km/l가까이 차이나는 편입니다.(투싼, 스포티지 대비)

     

    편의성 : 스티어링 휠에 기능 스위치가 전부 있어서 편합니다. 허나 음악을 다음으로 넘기는 버튼이... 핸들에만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비에서 터치하지 않으면 못넘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정말 지니 네비 욕 많이 했습니다 ㅂㄷㅂㄷ. 주소검색도 잘 안되고, 도로명 주소도 안되고, DB가 많이 딸리는 것 같습니다. 뭐 찾을수가 없어... 하...

     

    경제성 : 확실히 연비는 더럽게 안나옵니다. 하지만 그 안나오는 연비를 자동차세로 커버합니다. 사유는... 코란도 스포츠는 화물차로 분류되어서 1년에 세금이 28,500원입니다. 일반 승용차는 약 300,000원대라는걸 감안하면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여주죠. 물론 이 차이는 기름값으로 메꿉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밖에 사업자로 구매를 하면 10%의 자동차 매매가 할인도 있으니 사시는 분들은 참고가 되시길 권장합니다.

     

    아, 제 옵션은 익스트림입니다.가격은 대략 2,500대 줬습니다.(정확한 가격은 비밀) 혹여나 궁금하신 분들은 없겠지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여나 코란도 스포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그짓말 안하고 느낀 그대로를 달아드리겠습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글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뿅!!

     

     

     

     

     

    Posted by Z.Dol
    ,